50대월급쟁이의 생활정보
"50대 월급쟁이"로서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내외 여행 정보를 시작으로, 국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과 세금 등을 정리하고, 나의 의견도 정리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욕의 크리스마스 (뉴욕에서 즐기는 영화같은 크리스마스 2025)

뉴욕에서 겨울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 도시만의 마법 같은 볼거리와 이벤트들이 11월부터 12월까지 가득 펼쳐진다. 반짝이는 트리부터 세계적인 쇼, 축제 마켓까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아래의 모든 즐길 거리를 체크해보자!

안녕하세요, 50대월급쟁이 입니다.

뉴욕에서 겨울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이 도시만의 마법 같은 볼거리와 이벤트들이 11월부터 12월까지 가득 펼쳐진다. 반짝이는 트리부터 세계적인 쇼, 축제 마켓까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아래의 모든 즐길 거리를 체크해보자!


1. 뉴욕 겨울 크리스마스 : 놓치면 아쉬운 필수 코스

1.1. 록펠러 센터 대형 트리 & 스케이트장

록펠러 센터 대형 트리 & 스케이트장

뉴욕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록펠러 센터엔 약 15미터가 넘는 어마어마한 트리가 세워진다. 12월 초 공식 점등식 이후로는 하루종일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의 포토 스팟!

트리 아래엔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펼쳐져서, 영화 <나홀로 집에>의 명장면을 직접 따라해볼 수 있다. 야간 조명 아래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면 진짜 영화 주인공이 된 기분!


1.2. 센트럴파크 & 브라이언트 파크 축제

센트럴파크 & 브라이언트 파크 축제

센트럴파크는 겨울이 되면 설경과 함께 아름다운 산책로, 그리고 울릉 울릉한 스케이트장이 명소다. 브라이언트 파크에는 입장료 없는 스케이트장과 따뜻한 롯지, 그리고 수십개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려 핸드메이드 소품, 겨울 간식, 크리스마스 기념품을 쇼핑하기 제격!


1.3. 5번가 윈도우 장식 & 색스 핀 애비뉴 라이트쇼

5번가 윈도우 장식 & 색스 핀 애비뉴 라이트쇼

뉴욕의 5th Avenue, 그리고 Saks 5th Avenue 백화점은 한 해 중 가장 환상적인 모습으로 변신한다. 각종 브랜드 매장 앞에 화려한 장식이 세워지고, Saks 백화점 벽면 전체가 빛의 쇼로 뒤덮인다. 이 라이트쇼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밤거리를 꼭 산책해보자!


1.4.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라이트 (브루클린)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라이트 (브루클린)

브루클린의 Dyker Heights는 지역 주민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뉴욕에서 가장 화려하다. 직접 걸어서 구경하거나 버스 투어를 예약하면 눈부신 일루미네이션과 장식으로 꾸며진 거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1.5. 유니언 스퀘어 & 브라이언트 파크 크리스마스 마켓

유니언 스퀘어 & 브라이언트 파크 크리스마스 마켓

맨해튼의 유니언 스퀘어와 브라이언트 파크에는 겨울 한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독특한 수공예품, 글뤼바인, 핫초코, 각종 디저트를 사먹으며 산책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연말 선물 쇼핑하기에도 제격!


1.6. 라디오 시티 크리스마스 스펙타큘러 & 브로드웨이 뮤지컬

라디오 시티 크리스마스 스펙타큘러

‘라디오 시티 로케츠’의 크리스마스 스펙타큘러는 90년 역사를 자랑하는 뉴욕 겨울의 상징적인 공연이다. 유쾌한 군무와 감동적인 뮤지컬, 반짝이는 무대 연출에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연말엔 브로드웨이 역시 시즌 특별 공연이 넘쳐난다.


2. 그밖의 특별한 경험

  • 매시즌 80곳 이상의 크리스마스 트리 라이트업 행사
  • 주요 호텔(플라자, 페닌슐라 등)과 레스토랑, 루프탑 바도 전부 크리스마스 무드
  • 맨해튼 곳곳에 퍼지는 거리 음악과 무료 퍼포먼스
  • 영화 <나홀로 집에> <엘프> 등 크리스마스 명작의 촬영지 투어까지

뉴욕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면 겨울왕국의 실사판을 직접 두 발로 누비는 특별한 추억이 된다! 반짝이는 트리, 스케이트, 화려한 거리, 크리스마스 마켓, 그리고 잊지 못할 뮤지컬까지… 한겨울 뉴욕에서만 누릴 수 있는 로맨틱하고 신나는 경험이 가득하다.


참고자료